달롱넷에서 엠피온에서 나온 태양열 충전기를 다이해서 설치한걸 봤다. 내가 산 모델인 SET-500 다음버전인 SET-510에선 차량용 충전기 대신 태양열 충전기로 나온것이었다.
거기서도 잘못구매해서 다이를 한것인데,, 나도 할 수 있을듯하여 바로 구매 하였다.

   마침 지시장에서 태양열 충전기만 따로 팔고 있어서 쉽게 구할 수 있었다. 그런데 막상 받고 나니 기존 선이랑 연결할 방법이 난감하였다. 나사를 풀고 해도 분해하기도 힘들고 이래저래 보다가 원래 만든 사람 사진을 보니 기존 태양열 충전판보다 짧은 것이었다. 거기에 착안을 하여 니퍼를 이용해 짤라 내고 가는 선을 뽑아서 차량용 선이랑 연결하여 작업을 마무리 하였다. 장마라 비가 와서 해도 없고 형광등으로 테스트를 하니 충전이 안되는듯 하였다. 난감해 하고 있었는데,, 화장실 백열등으로 하니 충전이 되어 다행이었다.

이제 따로 충전을 안해도 되어서 좋을듯 하다. 빨리 테스트를 해보고 싶을 뿐이다.

IMG_5633.JPG

IMG_5635.JPG

IMG_5636.JPG

IMG_5638.JPG

7 Comments

  1. set-500에 태양열거치대 이식 검색하다가 방문했습니다. 마이크로5핀 빨강과 검정은 알겠는데.. 태양열 거치대엔 어떤식으로 이식하셨는지 궁금하네요 ^^;; 혹시 확인하신다면 메일로라도 부탁합니다.

    오뎅장사
      1. 이야기를 듣고 보니 기존 제품의 밑부분? 을 짤라내셨군요.. 3년쯤 지나니 배터리 충전해도 유지기간이 오래가지 않아서 생각하던 찰나 들리게 되었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좋은하루되세요!

        오뎅장사
  2. 이거 너무 하고 싶은데 손재주가 없어서 엄두를 못내겠네요 ㅠㅠ 선을 어떤방법으로 연결을해야하나요? 납땜해야하나요? 태양열 충전기는 어떤걸로 사야하나요?? 메일좀 부탁드립니다..

    카미카미

댓글 달기